한국폴리텍Ⅳ대학(학장 정순평) 대전캠퍼스는 15일 대회의실에서 지역 여성일자리 창출과 여성인력의 구인·구직난 해소를 위해 대전시, 대전고용센터, 3개 새일센터 등 6개 기관 합동으로 여성일자리창출 관계자 간담회를 산학협력단 주관으로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지난 3월 29일 관계자 협의체를 구성한 후 대전지역 여성일자리 창출훈련 계획 수립을 위해 여성 인력에 대한「구직 직종」과「구인 직종」에 대한 수요조사를 분석하고 기관별로 종합하여 발표, 상호 협력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열렸다.

회의는 수요조사에 대한 발표 및 기관별 협조사항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여성 일자리창출 관계자에 대한 네트워크 및 협의체 구성을 완료하여 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각적인 협력과 기관간의 지원을 약속 했다.

이날 정순평 학장은 “향후 역할을 확대시켜 우리 지역의 여성 일자리 창출에 우리 대학이 과정개발 및 훈련에 주도적으로 참여, 맡은바 소임에 최선을 다 하겠다”며 "전국 시도별 대비 대전지역의 여성 고용문제 해결과 지역 기업 특성에 맞춘 전문화된 교육훈련을 통한 인재수급 및 취업알선에 대해 지원하며, 지역 내 여성 인력들에 대한 취업 여건 개선과 구인·구직난 해소에 앞장서서 적극 지원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