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정보대학 애완동물계열(계열부장 이형석)에서는 5월 7일부터 8일까지, 일본 로얄그루밍스쿨원장 초청 푸들 애견미용 세미나와 함께 우송애견미용 경진대회를 애완동물아카데미관에서 실시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일본 고베 및 나고야 로얄그루밍스쿨 원장(Suzuki michiko, Nakano katsumi)을 초청하여 푸들, 말티즈 애견미용과 일본애견산업 현황 및 문화등에 관하여 특강과 시범이 있었다.

시범미용에서 푸들은 일본의 kennel clip 가위컷 기법을, 말티즈는 일본의 펫미용 기법을 보여주었으며, 세미나후에는 애견미용계열 학생들의 푸들 램클립 경진대회가 개최되었다. 이날 경진대회는 재학생들의 창조적 애견미용 학습을 유도하고 선의의 경쟁을 통한 기술 발전 및 성장의 계기를 마련하는 자리가 되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일본의 저명한 애견미용 전문가의 미용기법을 전수받음으로써 학생들의 애견미용기술 습득 향상과 함께 국제적 교류등을 통해 학과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일본의 애완동물관련 교육 시스템 습득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날 격려를 위하여 참석한 김선종 총장은 경진대회 참여학생들에게 “앞으로 애견미용에 대한 기술을 열심히 갈고닦아 세계적인 애견미용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으며, 심사를 맡아준 일본의 Suzuki michiko 원장, Nakano katsumi 원장, 이창현 프로 핸들러는 학생들의 램클립 가위컷 기법에 칭찬을 아끼지 않으셨으며, 더욱 열심히 하여 세계적인 애견미용사가 되기를 당부하였다.

이번 우송애견미용경진대회에서는 최우수상 2학년 서선아, 우수상 2학년 최슬기, 장려상 2학년 주혜진 학생이 수상을 하였다.
 

저작권자 © 충청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