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장학재단(이사장 이인구 계룡건설 명예회장)은 4일 ‘제8회 유림(裕林)경로효친대상’ 수상자를 발표했다.

각 부문별 수상자는 ▲효부대상 윤인화(61, 대전 서구)씨 ▲효자대상 장려상 윤계덕(73, 충남 부여)씨 ▲효부대상 장려상 윤미순(54, 대전 서구)씨, 김미선(36, 충남 서산)씨 ▲장한어버이대상 장려상 유재현(83)·최창남(79)씨 부부(충남 홍성) ▲특별상 김향춘(36, 충남 공주)씨이다.

▲ 윤인화(효부대상)
▲ 윤계덕(효자대상 장려상)
▲ 윤미순(효부대상장려상)
▲ 김미선(효부대상장려상)

 

 

 

 

 

 

▲ 유재현(장한어버이상장려상)
▲ 최창남(장한어버이상장려상)
▲ 김향춘(특별상)

 

 

 

 

 

유림경로효친대상은 지난 3월 각급 기관장 및 단체장과 주민들로부터 후보자를 추천 받아 각계각층의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4월 서류심사와 현장실사 등을 통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각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상금 1,000만원,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상금 500만원, 특별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상금 300만원이 수여되며, 각 수상자의 집에 유림경로효친대상 수상자임을 표시하는 동판 문패를 별도로 제작해 부착 해준다.

유림경로효친대상 시상식은 오는 5월 29일 오전 11시 대전 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유림경로효친대상은 계룡장학재단 이인구 이사장(계룡건설 명예회장)의 아호인 ‘유림(裕林)’을 따서 지난 2006년 제정한 상으로 충·효·예의 실천이 바로고 경로양속을 솔선수범하는 우리 주변의 보통사람이지만 효와 예로써 웃어른을 모시고 가족에 대한 사랑을 실천하며 사회의 귀감이 되어 살아가시는 분들을 발굴 그들의 빛나는 업적을 기리고 그들의 삶을 본받기 위한 상이다.

저작권자 © 충청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