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부터 27일까지 연산전통시장 일원에서 개최,5개분야 28개 행사

▲ 논산시 연산면 연산대추 판매장
제12회 연산대추축제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연산전통시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계백의 혼이 살아 숨쉬는 청정지역 연산 고을에서 가을햇살에 잘 익은 대추맛과 인정을 덤으로 맛볼 수 있다.

2011년부터 축제장을 체육공원에서 전통시장으로 옮겨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축제기간을 3일로 연장해 야간에도 운영하고 있다.

명품대추와 함께하는 2013 연산대추축제는 5개분야 28개 행사로 펼쳐진다.

축제장에서는 계백장군과 오천결사대 진혼제, 추억의 7080콘서트, 향토가수 및 관광객 장기자랑, 대추 정량달기, 대추씨 멀리뱉기, 대추 OX 퀴즈 등 신나는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또 대장간 전시장, 추억의 엿장수와 뻥튀기 소리가 정겨운 시골장터에서는 품질 좋은 대추를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천연기념물 265호 연산 오계도 만나볼 수 있다.

연산대추는 연산면과 인근의 벌곡면, 양촌면, 전라북도 운주면 일대에서 많이 생산되는 것을 사들여와 팔기 시작하면서 명성을 얻게 됐다.

축제관계자는 “연산 대추축제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준비해 지역 주민간 화합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위해 경제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산 대추상인들은 좋은 대추를 판매하여 전국 대추 유통량의 40% 이상을 차지하는 충남의 대표적인 특산품이다.

저작권자 © 충청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