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28~29일 금강대학교 운동장에서 다채로운 행사 만끽 -

▲ 상월고구마축제 판매장
제5회 상월명품고구마축제가 이달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동안 금강대학교 운동장에서 훈훈한 막을 올린다.

이번 축제는 23개 행사로 진행하여 오후 5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이틀간 고향의 향수를 듬뿍 느낄 수 있는 가을 향연으로 펼쳐진다.

28일 첫날은 상월두레풍물공연, 금강대 락 페스티벌, 뮤직패밀리 7080공연을 비롯해 뽀빠이 이상용의 사회로 면민 노래자랑 등 화합행사가 열린다.

개막축하공연은 I-net TV 전국가요대행진을 유치해 가수 조항조, 박진석, 이부영 등이 출연해 축제의 화려한 서막을 알린다.

29일에는 다문화가족 콘서트, 난타공연과 오후 3시부터 허참의 진행으로 김용임, 문희옥, 유지나, 심신 등 초청가수 공연과 함께 JTBC 오마이스타 노래자랑이 열려 축제의 즐거움을 고조시킬 예정이다.

▲ 상월고구마축제 고구마캐기체험
또 행사장과 체험장에는 고구마캐기체험, 고구마 화분 만들기, 군고구마와 찐고구마 무료시식, 고구마케익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직거래 장터에서는 고구마를 농가들이 직접 판매하며 고구마 먹거리 장터와 농특산품 판매관도 함께 운영한다.

이기범 축제추진위원장은 “어린시절 동심과 향수를 만끽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과 한층 업그레이드 된 문화 공연 등을 마련했다”며 “축제장에서 가족들과 추억도 만들고 포근한 고향의 정도 듬뿍 담아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