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의 알프스 청양에서 눈썰매를 타며 한 겨울을 만끽하세요."

청양 '칠갑산 얼음분수축제'가 12월 22일 개막돼  겨울낭만을 즐기려는 관람객들로 북적이고 있다.

'칠갑산 얼음분수축제'는 충남 청양군 천장호 출렁다리 아래에 위치한 알프스마을이 마을 공동으로 운영하는 겨울축제로 올해 5회째를 맞고 있으며 매년 관광객이 크게 늘어 청양군의 대표 겨울 축제로 자리잡고 있다.

이 축제는 대규모 예산이 투입되는 기존 축제와 달리 작은 산골마을에서 소박하면서도 시골 정서가 넘쳐 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방문객들의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다. 특히 이 마을 대부분의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 우마차를 끌고, 모닥불도 피워 주는 등 시골의 정을 듬뿍 느낄 수 있는 축제다.

천태만상의 눈꽃과 얼음 조형물은 중부권에서는 좀처럼 보기드문 볼거리로 방학을 맞는 어린이들에게는 잊지못할 추억으로 기억될 것이다. 또한 소가 끄는 썰매, 비료포대썰매, 얼음썰매, 튜브 눈썰매, 얼음봅슬레이, 빙어낚시, 이양기썰매, 맨손 빙어잡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이 외에도 군고구마, 군밤, 군옥수수, 떡가래구워먹기, 더덕솥뚜껑삼겹살 등 다양한 산골음식으로 고향의 맛도 함께 느낄 수 있다.

황준환 위원장은 "겨울 방학을 맞이한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는 소중한 추억을 남겨주고 사랑하는 연인들에겐 특색 있는 겨울철 데이트 코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관련 홈페이지(www.alpsvill.com)를 참고하거나 관광(숙박)안내 및 문의는 황준환 운영위원장(011-9800-3264/942-0797)에게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