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사업본부 주관으로 어린이 정서 함양과 창의력 향상을 위해 전국 초등학생 대상‘제15회 우체국예금ㆍ보험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 한다.

지난1999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동 대회는 초등학교 및 학부모의 높은 관심 속에 매 대회마다 5만여 점 이상의 많은 작품이 접수되고 있다.

우체국예금․보험, 우표, 집배원, 우체통 등 우체국과 관련된 내용이면 무엇이든 응모가 가능하다.

4월 23일부터 5월 16일까지 전국 우체국에서 접수하며, 입상자는 6월 28일 우정사업본부 및 우정공무원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시상은 대상 1명, 최우수상 10명, 우수상 20명, 장려상 100명, 입선 2,000명 등 총 2,131명을 시상한다.

대상은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상장과 장학금 100만원, 최우수상은 우정사업본부장 상장과 장학금 50만원, 우수상과 장려상은 각각 우정 공무원교육원장 상장과 지방우정청장 상장 및 소정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그 밖에 입선한 어린이에게도 상장과 기념품을 제공하는 등 입상자 전원에게 기념메달과 기념품을 준다.

우정사업본부(우정공무원교육원)는 장려상 이상 입상작을 모아 작품집을 발간하고 전국 초등학교 등에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이재홍 충정지방우정청장은“우체국은 우편물만 배달하는 곳이 아니라 정(情)을 배달하는 곳으로, 본 대회가 어린이들의 우정문화 체험의 계기가 되고 창의력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회관련 궁금한 사항은 가까운 우체국에 문의하거나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www.koreapost.kr) 또는 우정공무원교육원 홈페이지(www.kpoti.go.kr)에서 자세히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