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홍묵 시장, 예방접종센터 방문해 관계자 격려 및 방역 철저 당부 -

계룡시는 최홍묵 시장이 지난 21일 관내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하여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을 위해 분투중인 의료진과 공무원 등 관계자들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계룡시 예방접종센터에서는 지난 19일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학생 및 교직원, 입영장병 등을 대상으로 접종을 진행중으로, 최홍묵 시장은 이날 접종 과정에서 시민 불편사항은 없는지 꼼꼼하게 살피고 전반적인 접종센터 운영상황을 보고 받았다.

아울러 접종자들의 안전을 위해 이상반응 및 응급상황 발생시 즉각적인 대처가 가능하도록 대응 매뉴얼을 재점검하고 상시대비 태세를 갖출 것 또한 주문했다.

시에 따르면 7월 20일 현재 총 확진자는 32명이며, 인구대비 1차 접종률은 38.8%로 전국 접종률 31.7%, 충남지역 접종률 33.5%에 비해 높은 접종률을 기록하며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올 8월부터는 49세 미만 접종대상자도 접종을 진행할 계획인 만큼 백신접종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백신이 배정되는 즉시 신속하고 안전하게 접종을 실시할 채비를 모두 갖추었다. 단, 정부의 백신 물량 공급 계획에 따라 백신 수급 일정 및 대상별 접종 예정기간은 다소 변동 될 수 있다.

최홍묵 시장은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노력으로 우리 지역 코로나는 다른 지역에 비해 비교적 잘 관리되고 있다”며, “아직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시민들께서 신속하게 접종을 받아 우리 모두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백신접종과 방역 등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청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