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월 3일부터 선착순 20명 접수, 11월 9일부터 충남의 역사·문화 교육 -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오는 11월 9일부터 12월 2일까지 운영하는 제12기 충남학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계룡시민 20명을 대상으로 보훈회관에서 매주 2회(월, 수) 진행 예정인 제12기 충남학 프로그램은 충청남도 및 계룡지역의 역사와 문화, 인물에 대한 깊이 있는 교육을 통해 지역 정체성, 자긍심 및 애향심 고취에 앞장서는 인문학 강좌로 지난 2014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시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충남학 강사를 초빙할 계획이며 △충남의 지리 △충남지역 항일 독립운동 △충남의 영산, 계룡산 △충남유교문화권 등 지역의 다양한 명소와 역사 문화에 대해 알아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충남 또는 계룡시에 오래 거주했다고 해도 막상 충남의 역사와 지역 고유의 문화에 대해 자세히 아는 주민은 많지 않다”며 “충남학 프로그램은 지역의 문화와 역사에 대해 학습할 수 있고 교육비도 무료인 만큼 관심 있는 시민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충남학 프로그램 신청은 11월 3일부터 5일까지 자치행정과 교육협력팀(☎ 042-840-2133〜4)으로 전화신청하면 되며, 선착순 마감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