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시장 황명선)가 오는 10월 8일부터 ‘좋은부모교실’((사)중부권생태공동체논산지부(대표:유향란))을 운영한다.

 ‘좋은부모교실’은 2020년 평생학습 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선정된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온라인)으로 실시될 계획이다.

 <어쩌다 부모 vs 준비된 부모>를 주제로 부모의 품, 우리 문화의 품, 생태의 품에서 아이의 강점과 특질을 발견하고, 아이의 본성에 맞는 긍정적 특질을 최대한 발현할 수 있도록 돕는 ‘좋은부모되기’에 관해 이야기를 나눈다.

 총 10강으로 운영되는 이번 강좌는 Zoom을 활용한 비대면(온라인)교육으로 진행하며, 학습자의 원활한 교육 참여를 위해 개강 전인 10월 6일에 Zoom활용 사전교육을 실시한다.

 강의는 오는 10월 8일부터 12월10일까지 10주간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 4시에 진행되며, 자녀와의 소통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가족 활동 키트도 제공한다.

 신청대상은 신혼부부, 영유아부모, 예비부모 및 생태적 부모역할과 바람직한 부모가 되기 위한 교육적 지식과 정보를 얻고 싶은 논산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교육 참여 및 관련 자세한 사항은 (사)중부권생태공동체논산지부(☎041-745-777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